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
정치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정해영 기자 입력 2024/07/05 18:43 수정 2024.07.05 18:43
-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김천3) 선출 -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7월 5일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였다.

본회의에 이어 개최된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김천 출신 조용진 의원(초선, 국민의힘)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을 맡게 된 조용진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제12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이며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으면서 ‘경상북도교육청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 ‘경상북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현장중심 의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 지방자치 의정 부문 수상’,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을 수상하여 그 공로을 인정 받았다.

조 의원은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교육위원회, 도민에게 신뢰를 주는 교육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 교육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위원장 선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후반기 교육위원은 위원장 박채아 의원과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김대일 의원, 김희수 의원, 박승직 의원, 박용선 의원, 윤종호 의원, 임병하 의원, 정한석 의원, 차주식 의원, 황두영 의원이 후반기 교육위원으로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