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별 방역 중점과제는 ▲ 마스크 착용 의무화▲ 부서별, 읍면별 방역 강화 ▲ 지하 영업장 등 자연환기가 어려운 감염 고위험시설 대상 점검 ▲ 해외 입국자 등 자가격리자 철저 관리 ▲ 수도권 방문한 성주군민 및 방학맞이 귀향 학생 코로나19 선제검사 권고 ▲ 휴가시기 분산 및 타지역 방문시 개인방역수칙 준수 철저 등이다.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라도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확산으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여야만 한다. 대구 경북 확진자가 증가추세에 있고 델타형 변이바이러스의 빠른 증가세로 마스크 착용은 더더욱이나 지켜야할 기본 수칙이다.
성주군청은 부서별, 읍면동별 관련시설이나 마을 이장 및 단체와 함께 동참하여 방역 강화에 앞장선다.
각종 시설에 대한 철저 방역, 마을 방역에 더 철저를 기하고자 한다.
예를들어 경로당 이용시 친한 사이라도 마스크 착용, 손소독 하기, 발열체크하기 등으로 개인방역준수를 실천해야 한다.
고위험시설 및 감염취약시설 방역 강화와 자연환기가 어려운 시설에서는 더 잦은 환기 및 마스크착용, 예방접종 권고, 민관이 협력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대응반을 운영하여 감염병 의심환자 및 접촉자 관리, 해외입국자 이송, 역학조사 및 진단검사 실시 등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자가격리자 일대일 전담공무원들은 일일 증상 확인 및 무단이탈 상시 모니터링, 무단이탈자 보고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무단이탈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수도권 방문한 성주군민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로 지역내 확산 방지에 협조하여 주시고, 지역내에서 마스크 착용, 손씨기, 손소독 자주하기, 실내 자주 환기하기 등으로 마을 전파 확산 방지 및 감염확산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름철 휴가는 분산하거나 사람이 밀집되어 있는 장소 및 시간은 피하고 일정거리(1M 이상)를 두고 방문해야 하며, 타 지역 방문 후 코로나 검사 문자(동선겹침)를 받거나, 유증상 시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고 지역내 확산 방지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
성주군보건소장은“군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나 한사람부터 개인방역 철저’라는 마음가짐으로 가정-직장-지역사회가 건강한 성주, 즐거운 성주 만들기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