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시립도서관, 8월 도서관 문화행사 운영..
사회

경주시립도서관, 8월 도서관 문화행사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7/27 12:1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주시립도서관은 8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우리의 꽃, 무궁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8월 4일부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행사가 진행된다.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무궁화의 날(8월 8일)을 주제로 한 포토존과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무궁화 및 광복절과 관련된 도서를 추천하는 `무궁화를 읽다`프로그램은 우리 역사를 다시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8월 7일에 초등생(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뽀득뽀득 무궁화`행사는 무궁화 관련 도서를 읽고 무궁화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무궁화의 날인 8월 8일 `무궁화 공방`, `무궁화를 새기다` 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궁화 공방`은 경주시립도서관을 방문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무궁화포일아트 △무궁화 손거울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무궁화를 새기다`는 유아(6~7세)를 대상으로 △무궁화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뽀득뽀득 무궁화`와 `무궁화를 새기다` 행사는 이번달 30일 오전 10시부터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참가신청을 받는다.

그리고 한낙원과학소설상을 수상한 `안녕 베타, 하늘은 무섭지 않아` 원화가 8월 4일부터 8월 25일까지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된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문화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해지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 독서와 문화를 즐기는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