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청소년, 산불 진화 소방관에 감사의 손 편지와 샌드..
사회

포항시 청소년, 산불 진화 소방관에 감사의 손 편지와 샌드위치 전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8 15:29
포항시 꿈드림 청소년들 봉사 경험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

↑↑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나누리 봉사동아리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감사를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해영 기자]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꿈나누리 봉사동아리는 지난 25일 경북 지역 산불 진화를 위해 애쓴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경북 지역 산불 진화에 힘쓴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한 결과, ‘김제동과어깨동무’ 재단이 주최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꿈나누리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산불 현장에서 고생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손 편지와 직접 만든 샌드위치 도시락 50여 개를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와 존경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시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꿈나누리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와 실천의 가치를 몸소 느낄 수 있었기를 바라며, 소방관님들께 전한 감사의 마음도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자기 계발, 자격과정 지원, 학습 멘토링,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