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어린이날, 안전과 즐거움을 한 번에! 시민안전테마파..
사회

대구시 어린이날, 안전과 즐거움을 한 번에! 시민안전테마파크 오픈하우스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9 14:18
119구조견 시범, 뮤지컬 갈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어린이 기념품 증정

↑↑ 시민안전테마파크 오픈하우스
[정해영 기자]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5월 3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안전테마파크는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소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던 안전 체험을 예약 없이 실내 안전 체험, 야외 안전 체험, 야외 이벤트존 공연 등을 구성해 안전 체험 및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실내 안전 체험은 1관과 2관에서 진행되는데 1관에서는 시민안전테마파크 대표 체험인 지하철 체험과 지진 체험, 차량전복 체험, 자전거 안전 체험, 4D영상 체험이 진행된다.

2관에서는 화재 발생 시 사용하는 옥내소화전 체험, 건물 외부로 탈출하는 완강기 대피 체험과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체험을 할 수 있다.

야외 안전 체험으로는 소방관 옷을 입고 실제 소방차에서 호스를 전개해 화재 진압 체험을 하는 ‘나도 소방관! 방수체험’과 소화기 사용법을 배워 보는 ‘물소화기 체험’을 하고, 실제 구급차도 볼 수 있다.

안전 체험 외에도 ▲ 119구조견 시범, ▲ 힐링 연주회, ▲이동안전체험차량, ▲ 뮤지컬 갈라 공연, ▲ 풍선아트, ▲ 페이스 페인팅, ▲ 원예 체험,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 국립공원 캐릭터(반달이)와 함께하는 체험, ▲주택용소방시설 홍보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김성구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어린이날 오픈하우스 행사는 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즐기고 안전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방문하는 모든 가족이 안전 지식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