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봉송”..
사회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봉송”

이재용 기자 입력 2025/05/08 20:00 수정 2025.05.08 20:44
- 화합의 염원 담아 채화 -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김천시 황악산(사명대사공원 평화의 탑)과 경주시 토함산에서 8일 오전 10시에 동시에 채화된 성화가 각각의 봉송 구간을 거쳐 봉송되었다.

황악산 채화식에서는 김천문화원의 고유제 봉행과 김천예고의 칠선녀 성무 기원을 통해 성화를 채화한 뒤 배낙호 김천시장,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모태화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으로 이어지는 성화봉 전달식을 거쳐 첫 주자인 다문화가족 주자에게 인계했다.


미래 첨단산업 도시를 선도하는 드론 봉송 시연과 함께 힘차게 출발한 성화는 읍면동을 순회한 후 오후 5시에 김천시청 전정에서 경주시 토함산에 채화한 성화와 만나 경북도민과 김천 시민의 염원을 모아 하나의 불꽃으로 합화하여 안치되었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성화 봉송을 위해 김천소방서, 김천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김천시지부,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지대,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김천지대, 김천시립교향악단, 대신동 농악단 등 모두가 힘을 모았다.

경북도민의 열정과 도전, 화합을 상징하는 성화의 불꽃은 대회 개막일인 9일 종합스포츠타운에 도착하여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막의 불을 밝히게 된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이번 대회의 주제인 ‘행복도시 김천에서 함께 뛰는 경북시대’의 의지와 마음을 담고 활활 타오르는 성화의 불꽃을 시작으로 대회로 인해 김천시를 찾는 모든 분께 감동으로 남는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화안치식 축사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은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안치식에서 “체전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는 단순한 불꽃이 아니라 경북의 힘과 화합의 상징”이라며, “이번 대회가 도민의 건강과 화합,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김천이 스포츠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