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제4회 어르신학당 졸업식 개최..
사회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제4회 어르신학당 졸업식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19 11:40
배움에는 끝이 없듯이 배움의 시작에 늦은 나이도 없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 졸업생과 재학생 그리고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어르신학당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어르신학당 졸업식은 졸업생 5명에 대한 학력인증서 수여, 우수학습자 표창, 축사, 졸업생의 감사편지와 재학생의 축하편지 낭송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재능 나눔 봉사를 해 주신 교사들과 졸업생들이 서로 감사와 축하편지를 주고받는 시간은 따뜻한 감동이 전해졌다.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학업을 지속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어르신학당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누구보다 더욱 성실하게 학습에 참여하여 학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비록 졸업식은 간소하게 진행되었지만, 초등학력과정을 완수하게 된 어르신들에게는 뜻깊은 날이 되었다.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르신학당은 2003년부터 초등학습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퇴직교사 출신 어르신들의 재능 나눔과 우수한 선배 졸업생들의 노인사회활동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제4회 어르신학당 참여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활기차고 보람있는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인 문해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 계신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