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가칭)대구교육어울림센터 명칭·로고·캐릭터 공모 |
‘어울림센터’는 죽전중학교 폐교 부지(죽전1길 176)에 학부모와 교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교육공동체의 허브’로써 2026년 9월 개소할 예정이다.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 관련 심화 강좌, 개별 맞춤형 상담 등, 교원 대상 토론·실습형 연구지원 등 교육공동체 전체를 어우르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공모전은 ‘어울림센터’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을 수 있는 명칭과 로고 및 캐릭터를 대중의 창의적 시각으로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대구시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7월 11일까지 유레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로고와 캐릭터 부문은 그림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1인이 3개 부문 모두에 참여할 수 있고, 부문별 최대 2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18편을 선정해 8월 22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각 부문별 최우수작 1편에는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우수작 5편에는 10만 원 상품권을 수여한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공동체 참여와 성장이라는 어울림센터의 설립취지에 맞는 이름과 얼굴이 정해지기 위해, 많은 시민들께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