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정보화 마을 정보센터서 ..
사회

구미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정보화 마을 정보센터서 손쉽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7/03 09:26
회원가입부터 수료증까지 1:1 맞춤 안내

↑↑ 구미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정해영 기자]구미시가 만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안전교육 이수를 돕기 위해 관내 정보화마을 정보센터 2개소를 활용한 상시 교육 지원에 나섰다.

최근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증가로 인해 교통안전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해당 연령 운전자는 3년마다 교육과 함께 치매 선별검사, 적성검사를 받아야 면허 갱신이 가능하다.

그러나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에게 온라인 교육은 큰 장벽으로 작용해왔다.

이에 구미시는 고아읍 금오산찰쌀보리마을과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의 정보센터를 활용해,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자들이 교통안전교육을 원활히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 정보센터에는 프로그램관리자 2명이 상주해 있으며,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 회원가입부터 온라인 교육 신청, 2시간 분량의 교육 수강, 수료증 출력까지 전 과정을 1:1로 안내한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해도 된다.

이정오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마을 정보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격차 해소와 시민 중심의 정보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