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봉화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독서의 달 행사는 코로나로 움츠려있는 지역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된다.
도서관 방문 이용자에게 사탕을 증정하는 「9월은 달콤한 도서관과 함께」, 과월호 잡지를 이용자에게 무료 배부하는 「잡지 드림 데이」, 선정 도서를 읽고 관련 퍼즐을 푸는 「가로세로 독서 퍼즐」, 명작 동화책 원화를 감상할 수 있는「그림책 원화 전시」, 전시된 원화 그림책을 읽고 퀴즈 맞히기, 동화 작가를 만나다! 등 일곱 가지 행사를 마련했다.
동화 작가를 만나다! 행사에서는 고정욱 작가를 초청하여 봉화 관내 어린이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가르쳐주고자 한다. 고정욱 작가는 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청소년들에 관한 작품을 만드며, 주요 작품으로는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가방 들어주는 아이 등이 있다. 행사 참가 방법과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코로나-19 상황이 여전한 가운데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 관리에 철저히 신경 쓸 계획이며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자는 행사 참가가 불가능하다.
봉화도서관 이석기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이 도서관에 들러 따뜻한 행사를 즐기고 빌린 책을 읽으며 어려운 시기를 안전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