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꿈세상’은 ‘가족이 함께 가꾸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뜻으로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에서 소규모로 전환된 자원봉사활동 추세에 맞춰 가족단위 자원봉사 참여율을 높임과 동시에 구성원 간 소통·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현재는 여섯 가정이 참가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고 자원봉사 체험과 봉사활동 기획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경주시예방접종센터에는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2,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안내 및 발열 체크, 예진표 작성, 질서유지, 이상반응 관찰 등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가꿈세상 가족봉사단은 재난상황을 극복하고자 고생하는 예방접종 자원봉사자들의 심신안정과 피로회복을 위해 직접 캔들을 만들어 기증했고, 추후 자원봉사자에게 차례로 전달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 모 씨는 “우리가족이 만든 캔들이 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면 좋겠고, 가꿈세상에 참여해 사이가 더 돈독해지고 의미 있는 활동도 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차다”고 말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일선에서 고생하는 자원봉사자들과 이들을 위해 직접 제작한 캔들을 전해주신 가꿈활동 가족봉사단 단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