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브이스토리(V-STORY)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판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지방자치단체 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 신뢰성협회에서 주관하였으며 밝은사회클럽국제본부 등 20여 개의 시민단체가 공동 참여해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시상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243곳을 대상으로 ‘2020년 국가통계포털(KOSIS) e-지방지표’와‘삶의 질, 산업 발전, 복리증진 실적 등에 의한 평가’를 기초로 대전광역시 등 4개 광역단체와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27개 기초자치단체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달성군의 지역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수행과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최근‘국가 로봇테스트필드 혁신사업’이 달성군 테크노 연구단지에 유치됨에 따라 국책사업 유치에서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전국 82개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중 인구(266,056명, *2021. 7. 31. 기준)가 가장 많고 유일하게 예산 규모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인구성장과 경제성장을 함께 하는 대구에서 가장 역동적인 변화를 하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