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나선다..
사회

대구시,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나선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08 13:54
7일 대구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제15기 과정 개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시는 7일 경북대학교 국제경상관에서 제15기 외식산업최고경영자 과정 15기 입학식을 가졌다.

대구시는 지역 외식산업 대표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43명의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입학생을 선발했으며, 내년 2월까지 매주 1회 총 16주간 외식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2007년부터 대구시와 경북대학교가 협력해 운영을 시작한 이 과정은 외식산업의 경영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SNS마케팅 등 외식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강의로 구성했으며 지금까지 584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특히 작년 14기 졸업생들이 주축이 돼 만들어진 푸드밸리 협동조합의 외식 성공창업 디딤돌 사업은 외식 신규 창업자들에게 시설과 경영노하우를 제공하고 수익금 일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코로나19로 줄어든 외식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회복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에 큰 박수를 보내며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커리큘럼으로 외식 경영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반영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