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 남구청 |
남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외식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1인 미디어 시대에 맞게 시민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남구 속 숨은 맛집을 찾아 홍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먹튜브랑 하는 숨.맛.꼭.질 UCC 공모전’은 지난 6월 30일 DGB대구은행과 체결한 외식상권 활성화 업무협약(MOU)에 따라 남구 외식업소 홍보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어깨동무사업 일환으로 양 기관이 공동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신청은 10월 12일부터 11월 21일까지이며,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남구 소재 맛집 홍보영상을 참가자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 후 게시물의 주소와 참가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홍보 영상은 남구 소재 음식점, 커피숍, 베이커리 등 맛집 또는 먹거리 골목을 소개하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대표 메뉴 먹방을 촬영하고, 3~10분 이내 분량으로 편집 제작하여 해상도 HD급 이상, avi, mp4, wmv 영상 파일을 본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등록하면 된다.
영상 업로드 등록은 업소 당 하나의 영상만 등록해야 하며, 등록 수량은 제한이 없다. 또 등록할 때는 #명품남구, #남구맛집, #먹튜브, #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숨맛꼭질 해시태그를 필수로 달아야 한다.
등록된 영상은 외부 마케팅 및 영상제작 전문가 등 5명의 심사위원이 홍보효과, 콘텐츠완성도, 정보전달력, 흥미성, 영상 조회수 등 심사표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2명, 장려 10명 등 우수영상 15작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구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대상은 대구광역시장상 및 상금 200만원 ▲ 최우수 1명은 구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 최우수 1명은 대구은행장상 및 상금 100만원 ▲ 우수는 구청장상 및 상금 50만원 ▲ 장려는 구청장상 및 상금 20만원이 각 지급된다.
또한 공모전 최종 선정 15작품 외 180개 작품에 대하여는 참가상으로 상금 5만원이 각 지급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먹튜브랑 하는 숨.맛.꼭.질 UCC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숨은 맛집을 찾아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남구는 DGB대구은행과 함께 하는 어깨동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9년부터 전국 유튜버를 대상으로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추진해 오고 있다. 첫해인 2019년에는 남구 물베기 맛집 거리 내 음식점 64개소를 대상으로 43개 팀이 참가하여 우수영상 10개 작품을 선정했고, 지난해에는 남구 먹거리 골목 내 음식점, 위생등급 음식점, 별미·대를 이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총 45개 팀이 참가하여 우수영상 6개 작품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