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청, 환경부 환경관리실태 평가 2년 연속 입상..
사회

대구 북구청, 환경부 환경관리실태 평가 2년 연속 입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14 11:39

↑↑ 대구 북구청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북구청이 환경부 주관 ‘2021년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3위’에 입상,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입상하였다.

환경부에서는 환경관리업무가 2003년부터 지자체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인 배출업소 환경관리 유도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17개 광역지자체 및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환경관리실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초지자체 평가에서는 점검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5개 그룹으로 나눠서 배출업소 환경관리, 위임업무 관리ㆍ감독, 배출업소 협업관리 등 3개 분야 8개 지표로 배출업소 점검률과 위반율, 교육 및 홍보실적, 환경감시 네크워크 구축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실태 전반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북구청은 4그룹(배출업소 수 251~500개소) 내에 3위를 달성하였다.

북구청은 전년도 평가에서의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서, 이번 평가에서도 통합 점검계획의 수립과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시민단체와의 합동점검 추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서 전년도‘우수’에 이어 올해는‘3위’에 입상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배광식 구청장은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구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