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 동구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 사례자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널리 공유하고,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과 조직분위기 쇄신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이번 발표회에는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공무원들이 직접 나와 업무를 추진하게 된 계기와 과정 등을 생생하게 발표했다.
발표자로 나선 세무1과 이준협 담당은 민간임대주택법 개정으로 오피스텔 단기임대사업자의 재산세 증가에 따른 사전 안내문 발송과 민원 응대 표준매뉴얼 작성 등 선제적 행정을 펼친 사례를 소개했으며, 식품산업과 정원교 주무관은 식품위생 교육 시 온라인 교육도 가능하도록 제도개선을 건의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 환경녹색과 박상준 주무관은 대형폐기물 처리 시 번거로움을 개선하기 위해 인터넷 배출서비스를 벤치마킹한 생활 밀접형 적극 행정 사례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구청은 교육과 함께 공직자의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발표회 영상을 배포할 예정이며, 적극행정 공무원들의 사례를 자체 적극행정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일수록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만큼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동구가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