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도군 보육교사 마인드 교육..
사회

청도군 보육교사 마인드 교육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21 11:44
어린이들의 올바른 인격체 성장 도모를 위한

↑↑ 청도군 보육교사 마인드 교육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청도군은 지난 20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인성개발 마인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은선) 주관으로 보육교사의 인성을 함양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주관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5회에 걸쳐 약 90여명의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박정언 출산육아교육협회 교수는 ‘인성의 Turning point’를 주제로 교육 과정의 변화와 그에 따른 새로운 인성교육 방법 및 교사가 갖춰야할 역량에 관해 특강했으며, 이와 더불어 청도사랑 주소갖기 운동 홍보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보육아동 감소 등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교육에 참석한 보육교사는 “인성교육 필요성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날로 중요해지고 있으며,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관해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교육이 활기차고 따뜻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아동친화 보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