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2021 대구 남구 인문주간 ‘슬기로운 인문생활’..
사회

2021 대구 남구 인문주간 ‘슬기로운 인문생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26 12:17

↑↑ ‘작가초청 강연’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25일 2021 남구 인문주간 ‘슬기로운 인문생활’ 인문 프로그램을 개막하였다.

대구 남구청은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한 구민 인식 제고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10월 마지막 주간을 ‘남구 인문주간’으로 설정하고 25일 `슬기로운 인문생활` 인문 프로그램을 열었다.

앞서 12일 인문주간 프로그램 일환으로 글쓰기 강좌인 ‘나만의 그림 에세이 만들기’ 과정을 개강한데 이어 인문주간 동안 작가초청 인문학 특강을 3회 운영한다.

올 해 3회째를 맞는 남구 인문주간 작가초청 특강에는 25일 김민섭 작가의 ‘당신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를 시작으로, 27일 동산병원 김동은 교수의 ‘코로나19의 교훈-당신이 나의 백신입니다’, 29일 대구한의대학교 김성삼 교수의 ‘내 마음의 빛을 찾아서-긍정의 힘’ 강연이 당일 저녁 7시 평생학습관에서 작가와 만나는 특별한 시간 으로 꾸며진다.

남구 인문주간 프로그램 인문학 강좌와 글쓰기 강좌를 통해 일상 속에서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해 인문학 저변을 확대하고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 하고자 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인문학적 삶의 지혜가 더욱 요구되는 만큼 구민들에게 보다 많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인문공감 평생학습도시 남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