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남구,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랜선-모디라..
문화·교육

대구시 남구,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랜선-모디라! 청소년이-DAY`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29 13:42
26일 오후 4시 대명동 소재 꿈꾸는씨어터에서 열려

↑↑ 대구시 남구,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랜선-모디라! 청소년이-DAY`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에서는 지난 26일, 대구남구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여전히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여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 「랜선-모디라! 청소년이-DAY!!!」를 개최하였다.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는 올해 6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2016년부터 교대역사 내에서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상담이라는 행사명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공연과 함께 남구에 위치한 청소년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 유관기관들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었다.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는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올해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는 총 120분의 러닝타임으로 1부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녹색소비자연대 김은영사무국장의 기후위기 강의와 더불어 기후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토론,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학교 밖 청소년을 위로하는 싱어송라이터 심상명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만족도를 더했다.

이번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최강남꿈TV-대구남구꿈드림’을 검색하면 풀버전을 다시보기로 시청이 가능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참 좋은 계절인 가을에 개최되는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이지만 오늘 축제가 모두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