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별빛나이트투어 재개..
문화·교육

영천시, 별빛나이트투어 재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04 14:33
‘별의 도시’ 영천, 별빛 화랑으로 당신을 다시 초대합니다

↑↑ 영천시, 별빛나이트투어 재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영천시는 경북 대표 야간관광상품인 ‘영천 별빛나이트투어’(부제: 별빛 화랑으로의 초대)를 오는 13일부터 매주 토,일, 총 6회에 걸쳐 재개한다.

올해 6월에 시작한 별빛나이트투어는 예약 페이지 오픈 하루 만에 예약률 90%를 달성하는 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나, 7월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중단되어 아쉬움과 여운을 남겼다.

다행히 11월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여 재개의 계기를 마련했고, 다시금 관광객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나이트투어는 총 5회로 회당 75명에서100여 명이 참가해 임고서원, 화랑설화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여 시설 체험 및 영상을 관람하고, 건강 머핀, 복숭아 팝콘, 상황 쿠키 만들기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화랑설화마을에 모여 레크리에이션 및 별자리 강좌, 스타 파티 등 별빛 야간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캠핑나이트투어는 1회 진행되며, 회당 100여 명이 참여하며 관내 캠핑장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별빛 야간공연을 즐기면서 캠핑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천시장은 “별의 도시 영천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인 영천 별빛나이트투어를 재개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별이 쏟아지는 영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마음속에 별 하나씩을 간직할 수 있는 투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약 및 접수는 11월 5일부터 가능하며, 참가비는 일반나이트투어 1만원(4세이하 무료), 캠핑나이트투어는 5천원이다.

신청방법은 일반나이트투어는 영천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영천시청 관광진흥과로 가능하며, 캠핑나이트투어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