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민방위 전대원 사이버교육 전환 실시..
사회

영천시, 민방위 전대원 사이버교육 전환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17 10:29
직장민방위대 사이버교육 및 인구늘리기 홍보 전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영천시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천시민방위 대원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되며, 약 1시간 영상 시청(연간 1회) 후 이수증을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에 대해서는 서면 교육도 병행해 실시한다.

시는 민방위 사이버교육 홍보를 위해서 직장민방위대 규모가 가장 큰 ㈜화신(민방위대원 252명)을 방문하여 리플릿과 서면 교재를 배부하고 사이버교육 참여 독려했다.

또한, 시정의 최우선 역점 과제인 인구늘리기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만큼 ㈜화신 직장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전입 유공기업에 대해 영천시 전입 시 전입실적에 따라 50만원~1,000만원 지원금, 기숙사 임차비 지원, 청년일자리 지원 등 인구시책도 적극 홍보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번 사이버교육 실시로 민방위 대원들의 재난 대응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