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비대면 안전체험’운영 박차..
사회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비대면 안전체험’운영 박차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18 15:59
단체 체험객을 위한 실시간 비대면 안전체험 본격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관장 이진우)는 코로나19로 방문 체험이 어려운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살아있네! 비대면 안전체험’에 박차를 가해 본격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살아있네! 비대면 안전체험’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지침에 따라 체험 규모가 축소돼 안전체험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학교, 단체 체험객을 위해 지난 3월 초부터 새롭게 시작한 화상 플랫폼이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생동감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생생한 지하철 탈출체험, 생활 속 위기대응 체험,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교통안전체험 등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체험을 소방관이 쌍방향 소통으로 직접 교육한다.

지난 16일, 17일 2일 동안 대구 종로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비대면 안전체험’으로 감염 우려 없이 재미있게 안전을 습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소방관들이 체험 방송 중 학교를 깜짝 방문해 돌발 퀴즈를 내고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비대면 안전체험’은 매주 3일(화, 수, 목 / 10시, 14시) 운영하며 예약 시 요일별로 지정된 2가지 체험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체험을 마친 대구 종로초등학교 1학년 김연희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안전교육을 ‘비대면 안전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고, 소방대원과 함께해 더욱 즐겁고 집중도가 높아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