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교장 최병상, 6-3 박지효, 6-9 박정은, 5-4 한사랑, 5-6 김건후 |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이 금융교육을 활성화·내실화하고 우수 금융 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주최하고 시행한다. 초·중·고교가 인근 지역 금융 기관과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결연학교로 방문해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청초는 올해 DGB 대구은행과 금융교육 MOU를 체결해 4∼6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4학년을 대상으로 소비생활과 용돈관리 방법에 대해서 아이들 눈높이에 알맞게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교육하고, 5∼6학년은 진로탐색의 일환으로 금융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안내하며 특히 은행원의 자질, 은행이 하는 일 등을 사례 중심으로 수업을 할 예정이다.
6학년 박정은 학생은 “우리학교가 금융교육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금융 수업을 통해 용돈을 현명하게 쓰는 방법과 금융 사기 예방, 은행에서 하는 일 등 금융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수상에 대한 소감 및 금융교육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최병상 교장은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금융 관련 직업을 탐색하고 올바른 소비생활을 실천하는 역량을 갖추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