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룡초등학교(교장 박재일) 전교생 25명은 3월 23일(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고 칠곡소방서와 함께하는 2021년 상반기 이동안전체험교육에 참여하였다.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면서 이동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 날 훈련은 학교는 물론 각 가정에서 사고 발생 시 어린이들의 자기 보호 능력을 키우기 위해 지진대피 체험, 지하철 탈출 체험, 화재 발생 시 대피하는 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실제 재난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경험함으로써 재난 발생 시 대응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대룡초 학생들은 이동 체험차량에서 교육용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 체험, 진도(4~7)의 지면 흔들림과 낙하물 체험, 비상탈출 미끄럼틀 등을 체험하였다.
2학년 전00은 “실제 재난 현장처럼 되어 있어서 조금 무섭기도 하였지만, 지진이 나거나 집에 불이 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박재일 교장은 “연습은 실제와 같아야 한다. 학생들이 반복하여 교육하면 실제 재난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안전체험교육을 통하여 재난발생 시 대응능력을 함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