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새뜰마을사업’ 주민수요 파악을 ..
사회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새뜰마을사업’ 주민수요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23 10:46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문경시 새뜰마을사업 진행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새뜰마을사업 주민 참여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센터는 문경시 새뜰마을사업 대상지 내 점촌1동, 2동 291가구를 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2주간 새뜰마을사업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조사 항목은 세부 프로그램별 사전 수요조사, 참여자 인적 정보, 운영 및 기타 주민의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설문지 및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다.

문경시는 올해 주민교육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센터(2층, 274㎡)를 문경여고 후문에 조성 완료하게 되며, 센터에서는 휴먼케어 및 주민역량강화 교육 추진에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박정호 센터장은 ˝현재 타 지역에서 진행 중인 새뜰마을사업 프로그램 구성을 보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은 채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주민 만족도를 높여 사업의 당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문경시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새뜰마을사업에 선정되어 구도심의 낙후된 환경개선을 위해 CCTV 3개소 설치, 가로등 LED 84개소 교체, 야간경관 조명 설치(100m) 등의 안전확보사업을 추진했으며, 테마 있는 골목길 화단조성 및 담장 조형물 설치, 노후담장 벽화그리기 사업으로 마을골목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