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경상북도 태권도협회와 경북..
정치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경상북도 태권도협회와 경북형 품성교육의 방향성 논의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5/12 20:36 수정 2022.05.12 20:36
- 마숙자 예비후보, “학생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중요한 가치관 형성에 한국의 국기(國技), 태권도의 가치를 담을 것”
- 인성교육진흥법의 가치와 방향을 같이하는 충(忠), 효(孝), 인(仁), 예(禮)의 태권도의 가치를 조화롭게 구성할 것
- 마숙자 예비후보, “품성교육프로그램의 폭 넓은 운영을 위해 지역의 예체능기관과 협력할 것”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구미의 태권도 도장에서 경상북도 태권도협회와 만남을 가지고 경북형 품성교육의 방향에 대해서 논의했다.

마숙자 예비후보는 지난달 인성교육진흥법을 기반으로 한 “품성교육의 수도, 경북을 만들겠다.”라는 공약을 발표한 이후 이와 관련된 지역의 단체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공약에 반영하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마숙자 예비후보는 11일 경상북도태권도협회와의 만남에서 아이들의 입장에서 태권도의 인성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하고, 관계자와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 자리에서 마숙자 예비후보는 “학생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관 형성에 한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의 가치를 담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협회 관계자는 “태권도의 가치인 충(忠), 효(孝), 인(仁), 예(禮)가 인성교육진흥법의 핵심가치와 방향을 같이하기 때문에, 조화로운 품성교육과정을 만들 수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마숙자 예비후보는 “품성교육프로그램의 폭 넓은 운영을 위해 지역의 예체능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모든 어른이 선생님이고, 경북전체가 학교다.”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