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농소면 이장협의회, 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환경·보건

김천시 농소면 이장협의회, 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3/24 10:42 수정 2021.03.24 10:42
깨끗한 농소면! Happy together!


농소면 이장협의회(회장 김수태)는 지난 23일 새봄을 맞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일환으로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이장회의 개최 후, 이장협의회 및 면직원 30여명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관내 도로변 쓰레기와 겨우내 방치 된 하천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쓰레기 불법 투기 방지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김수태 이장협의회장은 “영농철이 다가옴에 따라 바쁘신 와중에도 깨끗한 농소면 만들기에 동참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결활동과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전원 농소면장은 “지속적인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결한 농소면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석해주신 이장 및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 유지를 위한 생활 속 실천과 하천변 불법소각 금지, 자원 재활용, 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농소면에서는 올해 21개 단체와 14명 직원 모두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실천과제를 개별 1가지씩 선정하여 실천하는 등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