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 대구·경북 다시보기‘꿀-잼(Jam)!’UCC 공모전 개최 |
`대구·경북 다시보기`는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이 내 고장에 대해 바르게 알고 이해함으로써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2022. 대구·경북 다시보기‘꿀잼!’UCC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 자랑하고 소개하고 싶은 우리만의 특별한 대구·경북 이야기’로서 독서, 체험활동, 수업시간, 가족여행 속에서 느낀 우리 고장의 역사·인물·자연· 문화·정신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롭고 뜻깊게 알릴 수 있도록 재미있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대상은 대구교육청 소속의 초·중·고 학생들로써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구성하여 뉴스, 광고,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패러디, 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신하게 만들어서, UCC 영상 파일과 함께 작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작성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영상은 초·중·고를 분리하여 각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 입상 등 총 60편을 선정하고 7월 20일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상품과 교육감상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대구·경북 다시보기 누리집`을 통해 교육 및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내 고장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이 땅에 튼튼하게 뿌리 내릴 수 있는 자긍심 높은 인재로 양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대구·경북 다시보기’로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