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얘들아~ 이번 주말은 남매학교에 가자 !!..
문화·교육

경산시, 얘들아~ 이번 주말은 남매학교에 가자 !!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6/13 15:32
2022 주말 가족 야외체험 남매학교 북적북적

↑↑ 얘들아~ 이번 주말은 남매학교에 가자 !!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11일에서 12일까지 2일간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시민 90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주말 가족 야외체험 남매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남매학교는 코로나19 유행이 감소함에 따라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15개의 가족 단위 체험강좌와 경북환경연수원의 환경문화 특별체험 강좌 등 트렌드에 맞는 강좌편성으로 접수단계에서부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좌내용으로는 원예치료 체험인 `우리가족 보타닉 가든`, `초록초록 수경 반려식물 키우기`, 집냄새 제거와 여름철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이 함유된 `인센스 만들기`, 인테리어 소품으로 유명한 `라탄 손거울 만들기` 등의 수공예 체험과 더불어 경북환경연수원의 `가죽공예`, `다육아트`, `젤 캔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방과 후 수업으로 학교에서 운영되는 `거짓말 탐지기 만들기` 체험은 부모와 아이들이 서로 도와가면서 작품을 완성하여 웃음이 끊이질 않았고 환경주간 특별체험으로 `폐현수막을 활용한 텀블러 만들기`로 참여한 가족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의 재활용성에 대한 가치를 일깨웠다.

체험에 참여한 한 가족은 ˝매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작년과 달리 아이들과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면서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아이가 해마다 새로운 체험을 경험하는 이 프로그램을 정말 좋아한다˝고 말했다.

전현옥(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면서 이제는 부모님들이 불안했던 마음을 조금 내려놓고 아이들과 함께 강좌를 체험할 수 있게 되어서 참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반기 남매학교는 10월 15일에서 16일까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