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및 사랑의 집수리 봉..
사회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및 사랑의 집수리 봉사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02 16:20 수정 2022.07.02 16:20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도)는 지난 28일 자체회의를 개최하고, 3일간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의체 지역특화사업으로 위원들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1가구와 회의를 통하여 실버카 2가구 전달자를 직접 발굴해 추진하게 되었다.

협의체는 집안 구석구석 대청소를 하는 동시에 노후된 주방가구를 교체하고 색 바랜 벽지와 장판 등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등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이 한층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보금자리 조성에 힘을 쏟았다.
또한 실버카 전달대상자에게 불우한 이웃에게 밝은 세상을 함께 볼 수 있는 계기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박상도 위원장은 “깨끗하게 정리된 집에서 보낼 어르신을 생각하면 감사한 마음과 보람을 느낀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만 개령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을 살피며 솔선수범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서준 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협의체를 중심으로 관심과 도움이 절실한 소외계층에 적합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