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야간 불시 가동훈련..
문화·교육

경산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야간 불시 가동훈련

조수연 기자 입력 2022/07/02 16:23 수정 2022.07.02 16:23


경산소방서(서장 정윤재)는 지난 6월 30일 23시 31분 께 경산 이마트를 대상으로 대형재난 상황관리 및 보고체계 강화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경북소방본부의 주관으로 훈련장소 및 훈련시간을 모르는 조건에서 경산소방서는 실전에서 작동하는 통제단 가동 체계처럼 땀을 쥐는 긴장감의 시간을 보냈다.

훈련 당시, 경산 이마트에서 가스 폭발인한 대형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 인력 86명, 장비 31대가 투입됐다.


주요 내용으로 ▲선착대 초동대처 및 현장상황 보고 ▲현장대원들의 신속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통제단 각 부·반별 역할 분담 및 임무 수행 ▲각 기관·단체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다양한 위기 상황 대처 능력 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정윤재 경산소방서장은 “대형 재난 상황 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체계의 핵심은 신속·정확한 판단을 바탕으로 한 통합 지휘 및 현장 대응, 자원 배분으로 재난 상황을 빨리 대처 및 복구 수습하는데 있다.”라며, “앞으로 실제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불시가동훈련을 진행하여 소중한 가치의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