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전국 최초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개발·..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전국 최초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개발·보급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07 12:28
데이터 기반 분석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별 성취수준을 한 눈에 쏙!

↑↑ 대구시교육청, 전국 최초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개발·보급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대구 지역 초등학생의 ‘교과 성취수준 진단검사’ 결과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을 전국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7월 4일부터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적절히 이수하고 있는 지에 대한 진단을 위해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자율적으로 ‘교과 성취수준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은 진단검사 결과를 담임교사가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자동 채점은 물론 ▲학급별 통계, ▲부진문항 분석, ▲과목별ㆍ영역별 평균 정답률 등을 표와 그래프 형식으로 손쉽게 나타나도록 했다.

‘개별학력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는 학급(학생)의 현재 수준을 진단하여 맞춤형 지도 및 피드백을 할 수 있고, 학생은 분석 자료를 통해 어떤 교과 및 영역이 부족한 지 확인하여 스스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보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습역량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성취수준 진단 및 분석을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의 성장과 기초학력 책임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