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교육지원청 하양초등학교, 학부모 1일 교사와 함께하는 ..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하양초등학교, 학부모 1일 교사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20 14:27
엄마가 왜 학교에서 나와!

↑↑ 학부모 1일 교사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정해영 기자]하양초등학교는 2022년 7월 11일 월요일부터 2주간 학생의 소질·적성 계발 및 취미·특기 신장을 위한 2022학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적으로 교육기부를 희망하는 학부모들로 이루어진 강사들은 그 면면이 화려했다. 각자의 직업을 활용한 교육이라 그 전문성은 말할 것도 없었다. 진로 교육의 내용은 미용실을 운영하는 학부모의 머리 손질법 수업, 컴퓨터 교육 일을 하는 학부모의 프로그래밍 수업, 책 관련 일을 하는 학부모의 그림책테라피 수업을 포함한 캘리그라피 수업, 비누만들기 수업 등으로 구성되었다.

코로나로 지난 2년간 학교 교육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열망이 강했다.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 또한 간절하였다. 6학년 이○○ 학부모는 “직접 학교에 와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학교교육에 참여하니 뿌듯하고 학교 현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 또한 만족도가 높았다. 5학년 김○○학생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직업 관련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고 새로웠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지켜본 하양초등학교 최정화 교장은 “학부모의 교육 참여로 인해 학부모의 학교 만족도와 공교육의 질이 더 높아질 것이다. 앞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혀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의 장을 열겠다.”라고 말했다.

학교 진로교육에 학부모들이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 만족도 향상과 학부모·학교 간의 소통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