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에서 물놀이 준비 끝!..
사회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에서 물놀이 준비 끝!

조수연 기자 입력 2022/07/25 14:50 수정 2022.07.25 14:50
- 율곡동자연보호협의회, 여름방학 맞아 물놀이 용품 나눔 이벤트 열어 -


김천시 율곡동주민센터(동장 김종현)에서는 25일 3층에서 운영 중인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 용품 나눔 이벤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은 매주 월요일 10시에서 16시까지 운영되는 어린이 중고물품 순환 플랫폼으로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에서 주관하여 운영한다.

현재 많은 학교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가운데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우리 주민들이 기부해준 수영복, 물총, 아쿠아슈즈 등 물놀이 용품을 모아 필요한 가정에서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오전부터 물놀이 용품을 구하려는 주민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매주 기부해주고 다시 나눠가는 율곡동 주민들을 보면서 힘들지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 주민들이 나눠서 기쁘고 받아서 기분 좋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매주 더운 날씨에도 봉사해 주시는 자연보호협의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더 다채로운 이벤트를 가미하여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맘(mom)통하는 율곡상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매주 월요일마다 맘(mom)통하는 율곡상점 운영, 우유팩 수거활동 뿐만 아니라 불법쓰레기 수거활동, 생태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사업, 토종어류 방류행사,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자연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