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맛있게 만들어 나누어 먹으면 더 행복해요”..
문화·교육

“맛있게 만들어 나누어 먹으면 더 행복해요”

조수연 기자 입력 2022/10/12 11:56 수정 2022.10.12 11:56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피자 만들기 체험활동 실시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10월 6일(목) 전체유아를 대상으로 피자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선정한 피자를 유아가 직접 만들어 먹으며 유아들의 행복감을 증진하기 위하여 준비하였다.

 먼저 유아들은 피자에 대해 알아보며 피자가 이탈리아의 대표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아들은 다양한 맛의 피자를 먹어본 경험을 나누고 점토와 종이를 사용하여 내가 먹고 싶은 피자를 만들어보는 놀이를 하며 피자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요리 활동을 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고 요리용 앞치마를 착용한 유아들은 요리 재료를 직접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며 오감으로 탐색한 뒤 빵에 좋아하는 토핑을 골라 올리고 오븐에 구워 피자를 만들어보았다.

 피자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나는 치즈를 좋아하니까 듬뿍 넣어야지! 진짜 맛있겠다.”, “피자가 구워지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토마토 소스랑 토마토는 구우면 맛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요”라고 말하며 요리 활동에 참여한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였다. 완성된 피자를 맛있게 먹은 유아들은 “엄마, 아빠께도 만들어 드리고 싶어요”라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고, 유치원 친구들을 도와주시는 학교 선생님들께도 피자를 나누어 드리며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꼈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유아들의 마음을 보듬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유치원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15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