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맛집 메이크업, 더 맛있는 남구 음식점 만들기 사업은 민선 7기 구청장 공약사업으로, 음식점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외식 컨설팅 지원을 통해 남구 속 테마가 있는 명품음식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모집분야는 업소 맞춤형 외식 컨설팅과 밀키트 외식 컨설팅 으로 나눠 각 10개소씩 총 20개 업소를 선정한다.
남구 지역에 본점 및 사업장이 있는 일반음식점 영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성장 가능성과 참여 의지가 높은 일반음식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업소 맞춤형 외식 컨설팅은 음식 맛·외관, 조리과정 교정·개선, 디너웨어, 박스포장 케이터링, 푸드 플레이팅 등 1:1 개별 컨설팅으로 진행되고, 밀키트 외식 컨설팅은 밀키트 개념, 종류, 방법, 판매전략, 업소 맞춤 밀키트 개발·전수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 남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남구청은 지난 2019년부터 맛집 메이크업 사업을 추진해 테마가 있는 명품 음식점 10개소를 육성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맛집 메이크업, 더 맛있는 남구 음식점 만들기 사업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외식업소의 상권을 회복하는 희망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외식 컨설팅을 희망하는 외식업소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