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덕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소통의 날 추진..
문화·교육

영덕교육지원청, 거꾸로 멘토링 소통의 날 추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17 12:07
세대 간 소통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 거꾸로 멘토링 소통의 날
[정해영 기자]영덕교육지원청은 후배 공무원이 멘토가 되어 세대 간 소통을 위해 멘티에게 가르침을 전하는‘거꾸로 멘토링 소소통의 날’을 영덕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멘토와 멘티가 모여 개최했다.

이번 소통의 날은 2030세대 직원의 멘토링단(주무관 8명)과 기관장(교육장 박재식)이 멘티가 되어 진행 됐고, 멘토링단은 이번 소통의 날 주제로‘세대간의 식문화 체험하기’를 선정했다. 2030세대가 즐겨먹는 간식인 ‘마카롱’을 멘티와 함께 직접 만들고, 서로 맛을 보며 mz세대의 식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소통의 날이 진행됐다. 세대 간 입맛의 차이를 직접 이해하고, 세대별 간식 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를 하며 멘토링단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의 멘토링을 통해 그동안 세대간 격차로 쉽게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하면서 멘토와 멘티가 서로를 좀더 이해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기로 약속하며 소통의 날을 마무리 했다.

박재식 교육장은 “그동안 알지못했던 젊은 세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니 보다 젊은 세대를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즐거웠다. 더 나아가, 우리 교육청 직원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며, 보다 융통성있고 화합하는 조직으로 발전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