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의정회, 지방자치대학 22기 수료식 개최..
문화·교육

포항시 의정회, 지방자치대학 22기 수료식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24 15:52
3개월간 진행된 지방자치대학 22기 수료

↑↑ 포항시 의정회, 지방자치대학 22기 수료식 개최
[정해영 기자]포항시 의정회는 22일 의정회 대강당에서 수료생을 대상으로 ‘2022년 지방자치대학’ 2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지방자치대학 22기는 올해 8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3개월간(주 2회) 진행됐으며, 지방자치대학에 참여해 일정한 수료 요건을 충족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 지방자치대학에서는 이강덕 포항시장의 ‘기후위기 시대에 따른 안전도시 종합계획’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비롯해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에 대한 시민 의식함양 교육과 건강·문화·사회 분야 등 평생교육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이번 지방자치대학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늘 수료식으로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친 수료생들은 “지방자치대학이라는 교육 과정을 통해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값진 교육을 접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교육 수료 소감을 전했다.

또한, 공원식 의정회장은 “수료하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포항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역량과 의지를 모아 지역 발전을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년 지방자치대학은 내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상은 지방자치에 관심 있는 포항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포항시의정회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 의정회가 운영하는 지방자치대학은 올해로 개교 22주년을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1천 84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