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교육청 전경 |
이번 연수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에 대한 우려가 증가됨에 따라 학생들을 디지털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 행복한 디지털 세상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교사의 실천 역량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안전하고 행복한 ON누리 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는 ▲경찰인재개발원 서민수 경위의 `폭력을 과자로 생각하는 요즘 아이들 – 청소년 디지털 세계와 사이버(성)폭력 이해-`강연을 통해 디지털 세계의 양면성과 이중성을 짚어보고 디지털 세대인 청소년을 사이버 (성)폭력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디지털 안전망을 어떻게 작동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지는 ▲경북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원승희 교수의 `정서위기 학생: 뇌과학적 이해와 학교대응 최신 동향`강연을 통해 뇌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청소년을 이해하고 학생과 교사 모두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생활교육 방법을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근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과 소통하는 생활교육 방법을 찾기 위해 ▲퍼플엔터테인먼트 장덕범 대표의 `학생과 소통하는 사랑의 마술`, ▲대구요가회 최경애 회장의 `요가로 만나는 학생 생활 교육`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과 소통할 수 있는 생활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역량을 기르고, 우리 청소년들이 디지털 세상에서도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