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봉화 Wee센터,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문화·교육

봉화 Wee센터,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28 16:10

↑↑ 봉화 Wee센터,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정해영 기자]봉화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1월 28일(월) 13시부터 2시간 동안 석포중학교에서 찾아가는 5차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행사를 실시했다. 매달 학교로 찾아가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됐다.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활동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과 방법을 안내하는 행사이다. 봉화 Wee센터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행사는 같은 봉화지만 Wee센터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나만의 포토머그컵 만들기’, ‘명찰만들기’, ‘팝콘튀기기’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나만의 포토 머그컵 만들기’는 각자의 개성을 살려 그림 및 글씨를 그린 뒤 200도 고온에서 구워내면 된다. 팝콘튀기기는 보글보글 일어나는 팝콘을 보면서 내 꿈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

학교측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학업중단예방 아웃리치를 하면서 학생들이 해보지 못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워 했고, 보글보글 일어나는 팝콘을 보면서 내 꿈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