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5 12:28
각급학교 보건교사 대상 2022. 학생건강증진센터 운영 우수사례 전파

↑↑ 대구시교육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12월 5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초ㆍ중ㆍ고 보건교사 470명을 대상으로 ‘2022.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3월부터 운영해온 학생건강증진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결핵관리 실무 강의를 통해 보건교사의 감염병 대응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운영중인 학생건강증진센터는 81개 학교를 선정하여 예산(교당 3,500~4,000천원)을 지원하여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신체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예방 및 건강증진 자료개발과 학교관계자 감염병 모의대응훈련 및 역량강화 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제작한 감염병 예방 및 건강증진교육 동영상 6종(결핵 예방, 인플루엔자 예방, 감염병예방, 바른자세, 틈새체조, 바르게 걷기)을 처음으로 선보인 후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틈새체조`동영상에 출연한 예담학교 이진주 학생은 “고등학생이라 평소 오래 앉아 있어서 몸이 힘들 때가 많았는데 직접 해보니 스트레칭에 많이 도움이 되고, 학교에서 쉬는 시간에 따라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건강한 학생이 건강한 성인이 되고, 건강한 대한민국의 초석이 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성교육 및 건강증진 사업이 추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