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교원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 직무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교원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 직무연수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12 17:33
초‧중등 교사 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의 위험성 및 효율적인 교육 방법 전파

↑↑ 대구시교육청, 교원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 직무연수 실시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12월 12일, 19일 이틀에 걸쳐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교원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유해약물 예방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초·중등 교사 470명을 대상으로 학생 마약류 등 유해 약물 관련 현황을 분석하고, 학교현장에서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본부 이향이 본부장과 국립법무병원 조성남 원장, 숙명여대 약학대학 최화경 교수의 마약류 등 유해약물 관련 현황 분석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 유해약물 중독의 특성, 유해약물의 종류 및 피해 등 학교현장에서 마약류 등 유해약물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대구교육청에서는 청소년 마약 문제에 대해 학생들을 보호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140교를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청소년기 마약류 등 유해약물 노출 시 약물중독 초래 위험도가 높아 조기 예방교육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학생대상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교육이 추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