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돌박2일 |
‘돌박 2일’은 KBS 인기 예능 방송 프로그램인 ‘1박 2일’의 스핀오프 예능으로, 인기 아이돌들이 각 도시를 누비며 관광명소를 체험하고 알리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구 편 인기 아이돌인 ‘몬스타 엑스’가 출연해 대구 여행의 매력을 알렸다. ‘돌박 2일’ 대구편은 12월 16일에 KBS 2TV를 통해 전국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스핀오프란? : 오리지널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되어 나온 작품을 뜻한다.
한편, 지난 11일 유튜브 ‘KBS KPOP’채널에서 업로드 된 ‘돌박 2일’ 대구편은 업로드 하루만에 조회수 1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송출을 통해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재미있고 맛있는 대구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영상에서는 ‘이월드’를 시작으로, ‘서문시장’, ‘앞산전망대’ 등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들을 소개한다. 또한 출연자들은 미션과 게임을 통하여 대구 10미(味)를 경험하는 등 재미있고 맛있는 대구의 매력을 국내·외로 홍보해 관광목적지 대구로 여행자의 발길을 유도한다.
또한, 방송 후에도 공중파에서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장면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12월18일, 1월 15일 유튜브에서 추가 송출해 ‘관광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인기 아이돌과 함께하는 대구 여행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한류 관광객들의 대구 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구의 매력을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