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종강식 |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경산지회는 경산지역 학부모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경산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인성 함양을 위한 집단상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22년 관내 15개 학교를 대상으로 300회 이상 집단상담을 실시했고, 유해환경 감시 및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바자회, 교육나눔 박람회에서 흡연예방 부스를 운영하는 등 관내 학생들의 인성함양 및 학교부적응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종강식에는 학생상담활동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격려와 사기진작을 위해 한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온 봉사자들에게 경상북도교육감 및 경산교육장 표창, 경산시장 표창, 도의장 표창을 수여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치했다.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경산지회(회장 손창신)은 “2022년 코로나 막바지에 학생들의 교육심리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였으며, 이번 종강식을 통해 한 해동안 펼친 상담활동을 되돌아 보고 2023년의 계획을 알차게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봉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경산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의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어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아이들이 고민없이 웃으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