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시, 아이돌보미 코로나19 선제검사 실시..
사회

경주시, 아이돌보미 코로나19 선제검사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16 10:56 수정 2021.04.19 15:32
코로나 4차 대유행 염려 시기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 위한 조치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주시는 16일부터 19일까지 아이돌보미 21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선제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제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4차 대유행이 염려되는 시기에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치이다.

아이돌봄사업은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부부, 다자녀 가정 등의 육아부담 해소를 위해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는 정부지원 돌봄서비스이다.

이 사업은 ‘직장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경력 단절 중장년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저출생 고령화시대에 돌봄의 영역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선제검사를 통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도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If you want to buy cheap and quality knockoff watches, you’d better choose male and female waterproof breitling replica online.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