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전경 |
1차 시험 합격자 91명(유치원 5명, 초등학교 42명, 특수학교(유치원) 9명, 특수학교(초등) 35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2차 시험에서는 유치원 3명, 초등학교 28명, 특수학교(유치원) 5명, 특수학교(초등) 23명 등 총 59명을 선발한다.
1월 4일 교직적성 심층면접을 시작으로 5일(목)에 수업실연, 마지막 6일(금)에는 초등교사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영어수업실연 및 영어면접을 끝으로 2차 시험이 마무리된다.
확진자 등 응시생의 경우에도 사전 신청을 통해 별도 시험실에서 시험 응시가 가능하나, 시험 응시자는 확진/격리 통보를 받는 즉시 관할 보건소에 본인이 시험 응시자임을 알리고, 대구시교육청에 확진/격리 사실을 알려야 한다. 또한, 확진자 등은 시험응시를 위해 관할 보건소의 외출 허가가 필요하다.
대구시교육청은 출제-평가의 연계 강화 등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대구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교원을 선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응시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건강관리에 유념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종 합격자는 1월 27일 시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 시험ㆍ채용정보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