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전경 |
이번 캠프는 초·중·고등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고, 기초적인 AI·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대구지역에서는 대구교육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6개 대학과 이티에듀주식회사, 구름 등 2개 기업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캠프는 ▲블록코딩을 활용한 인공지능 배우기, ▲코딩으로 AI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 ▲앱인벤터와 인공지능 API로 앱 창작하기, ▲로블록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알아보기 등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체험형 실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신청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는 방문형 캠프, ▲신청 학생이 지정장소에 모여 참가하는 집합형 캠프, ▲특수교육대상자, 다문화학생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특별캠프 등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되어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참가방법은 ‘디지털새싹.com’으로 접속하여 참가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학년·디지털 역량 수준 등에 따라 한 학생이 다수의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디지털 새싹 캠프가 우리 학생들에게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