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 아에르 플루트 앙상블 콘서트 개최 |
지역 청년 예술가 단체인 ‘아에르 플루트 앙상블’의 ‘아에르(Aer)’는 ‘공기’라는 의미를 지닌 그리스어로, 관악기인 플루트를 상징함과 동시에 관객들의 곁에 공기처럼 머무르겠다는 의미를 가진 단체이다.
2022년에 결성한 이 단체는 첫 정기연주회 시작과 함께 제 13회 대한민국 신인 음악 콩쿠르 실내악 부분 3위를 수상하며 신진 음악가로서 이름을 알렸으며, 정통 클래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
단원은 플루티스트 김민주, 나혜민, 구다슬, 남시연 등 4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북대학교 음악대학과 동 대학원을 인연으로 함께 뭉쳐 각자 다른 개성을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함께 담아내어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드뷔시’의 `아라베스크(Arabesque) 중 1번`과 ‘조플린’의 `오리지널 렉스(Original Rags)` 등 정통 클래식 스테이지와 `해리포터 OST 모음곡`, `라라랜드 OST 모음곡` 등 관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가 함께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출연자들의 해설을 통해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감상을 할 수 있어 관람의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
관람은 8세이상, 전석무료로 진행되며, 예매는 오는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과 현장예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원뮤직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비원뮤직홀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 “2023년 비원뮤직홀의 첫 기획공연으로, 지역 청년 예술가를 초청하여 ‘산뜻한 시작’의 공연을 선사드리고자 한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들과 행복한 문화 여가 활동을 보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