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새해 첫 상임위 활동 시작..
정치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새해 첫 상임위 활동 시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2/07 14:47
대구시교육청 등 24개 기관 업무보고 청취 및 조례안 심사

↑↑ 대구시의회
[정해영 기자]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2023년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

8일`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한 후 대구시교육청과 학교지원센터, 교육박물관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다.

또 올해 주요 교육정책인 마음교육 도입, 늘봄학교 시범 운영 등의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신학기 개학을 대비한 학교현장 집중 지원과 교육수요자 맞춤형 교육정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한다.

특히, 이날 대구시교육청 업무보고에서 의원들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구체적 대안 마련, 코로나19 이후 저하된 기초학력 회복 방법, 대구형 늘봄학교 운영 및 추진방안,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추진 진행상황, 마음교육 및 마음학기제의 실효성 있는 추진방안, 군위군 편입에 따른 차질 없는 후속조치 마련 등에 대해 교육청의 대책을 묻고 효율적 추진을 주문할 예정이다.

이어서 9일과 13일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4개 교육지원청과 학생문화센터 등 5개 직속기관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를, 14일 3개 수련원과 9개 도서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으며 첫 상임위원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동욱 위원장은 “교육청이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들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점검하기 위해 전체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올 한해 우리 학생들이 신체·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양질의 교육을 받아 전반적인 학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 한해도 교육위원회는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학부모 및 학생 대상 의견수렴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목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대구교육이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