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2021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
사회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2021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21 16:38
숨은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극복에 앞장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구미시에서는 4. 21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 후면주차장에서 『2021년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는 26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수거한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2021년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발대식과 재활용품을 실은 차량들의 카퍼레이드가 진행되었다.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에서는 2020년 작년 한 해 차량45대 분량의 재활용품(119,127Kg)을 수집하는 등 매년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농경지나 주택가 곳곳에 방치된 폐비닐, 고철, 폐지, 농약병 등 각종 재활용품을 일제히 수거하고, 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를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어 시민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최재석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장은 “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를 통해 새마을이 추구하는 3R(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운동을 시민모두에게 고취시키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구미시를 만드는데 새마을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참 봉사를 실천하여 깨끗한 구미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자고 하였다.

이 날 장세용 구미시장은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모두가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녹색새마을운동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